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콘텐츠

경력 수준에 따라 이력서 작성 방법 : 이력서쓰는법

10년 이상의 업무 경험이 있다면 이력서에 얼마나 많이 언급했는지 혼란스러울 것입니다. 결국, 당신이 지금까지 한 모든 일을 나열해야 한다면, 당신은 미니 소설을 쓰게 될 것입니다.

 

이력서 작성 연관 검색어들
이력서 작성 연관 검색어들


또는 다른 한편으로, 취업 시장에 처음 온 사람이라면 경험이 전혀 없고 무엇을 언급할 수 있는지 궁금할 것입니다.

 

 

 

 

 

 

 


경력 수준에 따라 이력서에 언급할 정보의 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무경력 구직자 - 경력이 없다면 경력란을 작성하기가 조금 어려울 수 있습니다. 비워두고 다른 모든 섹션에 집중하거나 학생 단체, 비영리 단체 등에서의 업무 경험으로 채울 수 있습니다.


초급 후보자 - 오늘까지 수행한 모든 작업을 나열하십시오. 그 중 일부는 관련이 없지만 고용 관리자에게 귀하가 실제 업무 경험이 있음을 보여줄 것입니다.


중간 수준의 전문가 - 지원하는 직책과 관련된 업무 경험만 언급하십시오.

선임 전문가 - 최대 15년의 관련 업무 경험을 기재하십시오. 최근 경력이 CEO라면 주니어 마케팅 전문가로 어떻게 경력을 시작했는지 아무도 신경 쓰지 않습니다.

 

 

 

 

 

 

 

 

이력서에 기술을 나열하는 방법

이력서에 기술을 나열하는 방법 과 관련 하여 따라야 할 세 가지 필수 단계가 있습니다.

1단계 - 경험 수준과 함께 하드 스킬을 나열합니다. 나열한 각 어려운 기술에 대해 숙련도를 언급하고 싶습니다.

하드 스킬을 분류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초심자 - 입문 수준 연습이든 강의실 교육이든 관계없이 기술에 대한 경험이 있습니다.


중급 - 작업 환경에서 이해도가 높은 기술을 사용했습니다.


고급 - 당신은 당신의 사무실에서 기술을 찾는 사람입니다. 다른 직원을 코칭하고 높은 수준의 기술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 - 소수의 다양한 프로젝트 및 조직에서 이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귀하는 귀하의 사무실뿐만 아니라 귀하의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가들 사이에서도 기술에 대한 조언을 구하는 사람입니다.

 

 

 

 

 

 

 


기술 수준에 대해 절대 거짓말을 하지 않도록 하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귀하와 귀하의 고용주 모두에게 매우 어색할 것입니다.

2단계 - 직업에 맞게 기술을 조정하십시오. 당신은 멋진 기술을 가지고 있을지 모르지만 아마도 모든 기술이 작업에 도움이 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당신이 요리할 줄 안다는 것은 대단한 일이지만, 회계사라는 새로운 직업에서 정말 필요할까요? 정확히!

직업에 맞게 기술을 조정하려면 직업 광고를 살펴보고 직업에 필요한 2-3가지 필수 기술을 나열하십시오.

 



예시

자격:

학사 학위
WordPress와 같은 CMS 시스템에 대한 배경 지식이 있는 기술에 정통한 사람
스트레스가 많은 환경에서 번창하고 여러 작업과 마감일을 관리합니다.
조직 및 시간 관리 기술
뛰어난 커뮤니케이션 능력
자립심, 자신의 업무를 관리할 수 있는 능력
할 수 있다는 태도와 고정관념을 깨는 사상가

시스템:

Photoshop, InDesign, Illustrator, Keynote 및 Pages에 능숙
Office 소프트웨어에 대한 기본 이해 - Word, Excel, Powerpoint 및 Outlook

 



보시다시피 여기에서 필수 기술은 Photoshop, InDesign, Illustrator, Keynote 및 Pages입니다. 있으면 좋은 것은 WordPress입니다.

 

 

 

 

 

 

 

 

Word, Excel, Powerpoint 및 Outlook도 언급할 수 있지만 대부분의 사무 작업에 필요하므로 사용 방법을 알고 있다고 가정합니다.


자격이 있는 경우 "하드 스킬" 섹션에 해당 숙련도 수준과 관련된 모든 스킬을 언급해야 합니다. 

3단계 - 양도 가능한 일부 기술을 포함합니다. 이들은 거의 모든 직업에 유용한 기술 유형입니다.

 

소프트 스킬(리더십, 팀워크, 비판적 사고 등)과 하드 스킬(엑셀, 파워포인트, 포토샵, 글쓰기 등)입니다. 

지원하는 직업이 무엇이든 이러한 기술은 어떤 식으로든 도움이 될 것이므로 해당 직책에 특별히 필요하지 않더라도 자유롭게 포함시키십시오.

 

이력서쓰는법 : 10가지 항목 참고하여 읽기 쉽게 만들자

 

이력서쓰는법 : 10가지 항목 참고하여 읽기 쉽게 만들자

경기침체에다 고물가 시기 입니다. 신규 취업 또는 경력직으로 입사지원할 때에 이력서를 어떻게 작성하면 좀더 어필이 될 수 있을까에 대해 몇가지 팁을 공유합니다. 이력서는 채용 과정에서

contentscasti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