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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계발 콘텐츠

직장인에게 필요한 리더십 기반 팀워크 향상 팁 7가지

직장생활에서 필요한 스킬들이 꽤 많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팀워크에 초점을 맞춰 이야기 합니다. 스스로 리더라는 인식을 갖고서 동료들과 소통하여 공동의 목표달성을 위해 노력해가면 서로가 상생할 수 있을겁니다.

 

팀워크
팀워크


팀워크 기술은 업계나 직책에 관계없이 직장에서의 성공에 필수적입니다. 고객, 동료, 관리자 및 직장의 다른 사람들과 잘 협력하면 자신과 다른 사람 모두에게 즐거운 환경을 조성하면서 효율적으로 작업을 완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훌륭한 팀워크 기술을 강조하는 조직은 일반적으로 건강하고 기능이 뛰어난 직장입니다.

 

팀워크 기술이란?

팀워크 기술은 대화, 프로젝트, 회의 또는 기타 공동 작업 중에 다른 사람과 잘 협력할 수 있게 해주는 자질과 능력입니다.

 

팀워크 기술을 갖추는 것은 의사소통을 잘하고 적극적으로 경청하며 책임감 있고 정직한 능력에 달려 있습니다.

 

팀워크 기술이 중요한 이유

경력의 모든 수준에서 모든 업계의 다른 사람들과 함께 일해야 합니다. 공감적이고 효율적이며 책임감 있는 방식으로 그렇게 하면 경력 목표를 달성하고 이력서를 성장시키며 조직에 긍정적으로 기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사람들과 관계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관계를 구축 하면 더 깊은 업무 관계, 새로운 연결 및 새로운 기회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팀워크 기술의 예시

팀워크 기술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개발할 수 있는 다른 많은 소프트 기술로 구성됩니다. 다음은 팀워크 기술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자질의 7가지 예입니다.


1. 커뮤니케이션

명확하고 효율적인 방식으로 의사소통하는 능력은 중요한 팀워크 기술입니다. 다른 사람들과 함께 작업할 때 관련된 생각, 아이디어 및 핵심 정보를 공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언어적 및 비언어적 의사소통 기술을 포함하여 다양한 유형의 의사소통 기술이 있습니다.


2. 책임

팀워크의 역동성 내에서 관련된 당사자들이 자신이 담당하는 작업을 이해하고 해당 작업을 제시간에 예상 표준에 따라 완료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팀 전체가 각자의 업무에 책임을 지고 제대로 기능하면 공동의 목표를 향해 함께 일할 수 있습니다.


3. 정직

직장에서 정직과 투명성을 실천한다는 것은 특정 작업을 제 시간에 완료하지 못했다고 설명하거나 어려운 업데이트를 공유하면서 의견 불일치를 해결하는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투명성이 없으면 팀이 신뢰를 쌓고 효율적으로 협력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4. 적극적 경청

의사소통과 마찬가지로 능동적인 경청 기술 은 팀이 서로를 이해하고 신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능동적 경청은 한 사람이 자신의 생각, 생각 또는 감정을 공유할 때 그 사람에게 집중하려고 노력하는 행위입니다. 그들이 전달하는 내용을 더 깊이 파고들기 위해 후속 질문을 할 수도 있습니다.


5. 공감

팀원 에게 공감 하면 그들의 동기와 감정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생각과 작업 방식을 경청하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지면 올바른 방법으로 그들과 소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6. 협업

팀워크는 다양한 기술과 재능을 가진 개인 그룹이 공동의 목표를 향해 함께 일할 수 있도록 존재합니다. 다른 팀원들과 협력하여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서로의 작업을 개선하고, 좋은 팀을 구성하도록 서로 돕는 것이 중요합니다.


7. 인식

팀워크에서는 항상 팀 역학을 인식하는 능력을 연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한 사람이 대화를 주도하거나 다른 사람이 아이디어를 공유하지 못하게 하는 경우 각 팀원이 균등하게 기여할 수 있도록 균형을 회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는 한 사람이 더 수줍음이 많거나 아이디어 공유를 주저하는 경향이 있는 경우 모든 팀원이 자신의 고유한 기술과 능력을 편안하게 기여할 수 있도록 공간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팀워크 기술을 향상시키는 방법

팀워크와 같은 소프트 스킬을 향상시키는 데 시간과 노력이 필요할 수 있지만 이러한 자질을 구축하는 것은 확실히 가능합니다. 팀워크 기술을 향상시키기 위해 취할 수 있는 몇 가지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솔직한 피드백을 받으세요. 

자신의 개선 영역을 식별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팀워크의 강점과 약점에 대한 정직한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는 신뢰할 수 있는 친구, 동료 또는 멘토를 찾으면 팀워크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목표를 설정하십시오. 

자신의 관찰과 다른 사람의 피드백을 모두 사용하여 달성 가능하고 관련성이 있으며 시간 제약 이 있는 목표 를 설정하면 한 번에 하나의 팀워크 기술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SMART 목표 프레임워크를 사용하면 경력에 적합한 목표를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관행

스킬 셋의 개선을 보려면 시간과 연습이 필요합니다. 직장 안팎에서 하루 종일 팀워크 상호 작용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구축하려는 특정 자질을 연습하기 위해 신중한 조치를 취하십시오.


강력한 팀워크 기술로 다른 사람을 모방하십시오. 

훌륭한 팀워크의 예를 보면 메모하고 상호 작용이 눈에 띄는 이유를 파악하십시오. 다른 사람과 함께 일할 때 자신의 상호 작용에 이러한 자질을 적용하십시오.

 

정리

팀워크 기술을 개발하면 경력과 새로운 기회를 찾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현재 기술 세트를 평가하고 개선할 영역을 식별하는 데 시간을 할애하십시오. 시간과 연습을 통해 강력한 팀워크 기술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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