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생활 하면서 온갖 업무 관련 내용과 일정관리를 하느라 애먹을겁니다. 특히나 팀장급의 직책을 맡고 있다면 신경쓸게 더 많은법이죠. 흔히 업무관련 스케줄 정리를 똑똑하게 하는 방법은 플래너를 잘 활용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플래너 사용의 중요한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게시물에는 제휴사 링크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시간을 현명하게 사용하고, 스트레스 관리 기술을 개발하고, 물론 조직을 유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조직의 중요한 열쇠 중 하나는 플래너 또는 캘린더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플래너나 달력을 사용하면 당신이 한 많은 약속을 시각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며 또한 그것들을 추적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언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시각적으로 상기시키는 것은 씹을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이 물어뜯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중요한 도구를 사용하기 위한 다양한 시스템이 있지만 궁극적으로 이러한 도구의 사용을 최대화하는 방법은 개인 취향에 달려 있습니다. 플래너를 사용하면 가장 바쁜 시간에도 일정을 관리하고 일정을 유지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자세히 알아보려면 계속 읽어보세요.
계획의 주요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계획은 조직의 효율성을 높입니다.
- 현대 비즈니스 활동 과 관련된 위험을 줄 입니다.
- 조직 내에서 적절한 조정을 용이하게 합니다.
- 사용 가능한 모든 리소스를 구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조직에 올바른 방향을 제시합니다.
- 좋은 제어 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조직의 직원에게 동기를 부여합니다.
- 관리자의 창의성과 혁신을 장려합니다.
- 또한 의사 결정에 도움이 됩니다.
계획이 조직에 중요한 이유
1. 효율성 증가
계획은 사용 가능한 모든 자원을 최적으로 활용합니다.
귀중한 자원의 낭비를 줄이고 중복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가장 낮은 비용으로 최고의 수익을 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전반적인 효율성이 증가합니다.
2. 비즈니스 관련 위험 감소
현대 비즈니스 에는 많은 위험이 수반됩니다. 계획은 이러한 비즈니스 관련 위험을 예측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이러한 위험을 방지하고 미래의 불확실성에 미리 대비하기 위해 필요한 예방 조치를 취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비즈니스 위험을 줄입니다.
3. 적절한 조정 촉진
종종 조직의 모든 부서의 계획이 서로 잘 조정됩니다. 마찬가지로 조직의 단기, 중기 및 장기 계획도 서로 조정됩니다. 이러한 적절한 조정 은 효율적인 계획이 있어야만 가능합니다.
4. 조직화에 대한 도움
조직화 는 사용 가능한 모든 자원을 모으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6 Ms. 조직화는 계획 없이는 불가능합니다. 계획은 필요한 리소스의 수와 필요한 시점을 알려 주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이는 계획이 효율적인 방식으로 조직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5. 올바른 지시
지시는 부하에게 적절한 정보, 정확한 지시 및 유용한 지침을 제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계획 없이는 불가능합니다. 계획은 무엇을 해야 하는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언제 해야 하는지 알려 주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계획은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6. 좋은 통제 유지
통제를 통해 직원의 실제 성과를 계획과 비교하고 편차(있는 경우)를 찾아 수정합니다. 올바른 계획 없이 그러한 통제를 달성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좋은 제어를 유지하기 위해 계획이 필요합니다.
7. 목표 달성에 도움
모든 조직에는 특정 목표 또는 목표가 있습니다.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고 있습니다. 계획은 조직이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지만 어느 정도 쉽고 신속합니다. 계획은 또한 조직이 임의의(우연하게 수행된) 활동을 피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8. 직원 동기 부여
좋은 계획은 관리자와 직원 모두에게 다양한 재정적 및 비금전적 인센티브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인센티브는 열심히 일하고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도록 동기를 부여합니다. 따라서 다양한 인센티브를 통한 계획은 조직의 직원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9. 창의성과 혁신을 장려합니다.
기획은 관리자가 창의성과 혁신을 표현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것은 관리자에게 만족을 가져다주고 결국 조직에 성공을 가져다줍니다.
10. 의사 결정에 도움이 됩니다.
관리자는 여러 가지 계획을 세웁니다. 그런 다음 관리자는 사용 가능한 모든 전략 중에서 가장 좋은 것을 선택하거나 선택합니다. 선택을 하거나 무언가를 선택한다는 것은 결정을 내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의사 결정은 계획을 통해 촉진됩니다.
따라서 조직의 규모, 유형 및 목적에 관계없이 모든 조직의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기능을 위해서는 계획이 필요합니다.
이 계획들을 수립 작성 관리를 수월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것이 바로 플래너의 주된 용도 이기도 합니다. 특히나 직장인 에게는 말이죠. 시간관리 및 자기관리를 위한 도구로써 플래너 사용을 강력추천합니다. 참고하세요.
▶ 플래서 추천 상품보기 > 모트모트 오리지널 텐미닛 플래너 HALF YEAR
※ 이 포스팅에는 제휴마케팅 링크가 포함 되어 있습니다. 콘텐츠의 링크를 통해 구매하면 제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품의 가격 상세정보 및 고객리뷰 등이 궁금하신 분들은, 상세페이지에서 전부 확인 가능하니 링크를 한번 참고해주셔도 좋습니다.
'자기계발 콘텐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책속 좋은글 : 구직자에게 도움이 될 101가지 조언, 원하는 직업을 얻기위한 구직 팁 (0) | 2021.12.14 |
---|---|
리더십 명언 30가지(ft.리더십 특성) (0) | 2021.12.01 |
높은 목표보다는 실행할 수 있는 현실적인 목표를 계획하는게 좋아 (0) | 2021.11.25 |
글 잘쓰는법 : 온라인으로 글을 쓰면서 배운 것 (0) | 2021.11.13 |
독서가 중요한 이유 : 꾸준히 읽으면 좋은 이유 (0) | 2021.1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