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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계발 콘텐츠

직장인 시간관리 의미와 장점 12가지

직장에서의 시간 관리는 모든 직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기술입니다. 시간 관리 방법을 배우면 직장 생활을 개선하고 생산성을 높이며 스트레스를 낮추고 긍정적인 일과 삶의 균형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시간관리
시간관리

 

이번 포스팅 에서는 시간 관리가 무엇인지 정의하고 시간 관리가 제공하는 다양한 이점을 살펴봅니다.

 

 

 

 

 

 

 

 

시간 관리란?

시간 관리는 일해야 하는 시간에 따라 작업을 계획하는 기술입니다. 이러한 기술은 일일 일정에서 항목의 우선 순위를 지정하여 제시간에 완료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연습을 통해 적시에 해야 할 일을 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간 관리는 체크리스트나 타이머를 사용하여 하루 동안 진행 상황을 추적하는 것과 같은 다양한 형태를 취할 수 있습니다.

 

시간관리 장점 12가지

효과적인 시간 관리 기술을 연습할 때 얻을 수 있는 12가지 이점입니다.

1. 스트레스 감소

시간 관리 방법을 배우면 스트레스 수준을 줄일 수 있습니다. 하루 중 더 작은 부분을 계획할 수 있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유발할 수 있는 불규칙성이나 문제에 대한 여지를 남겨 둘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프로젝트가 원래 계획보다 오래 걸릴 수 있다고 생각되면 해당 작업에 추가 시간을 예약하십시오. 더 오래 작업하더라도 다른 모든 작업을 완료할 시간이 있다는 확신을 가질 수 있으므로 침착함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도구와 계획 기법을 사용하여 일상 업무의 우선순위를 정하면 해야 할 일에 압도당하는 느낌을 덜 받게 될 것입니다.

2. 생산성 향상

시간 관리를 마스터하면 작업이나 프로젝트를 더 빨리 완료하여 생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더 짧은 시간에 작업을 완료하고 마감일에 대한 스트레스를 덜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일정을 따르거나 관리 소프트웨어에서 마감일을 추적하거나 임박한 마감일의 할 일 목록을 유지함으로써 이러한 마감일에 맞춰 작업을 더 잘 계획할 수 있습니다.

 

 

 

 

 

 

 


3. 긍정적인 평판

당신이 일을 계속하고 일정을 지키면 동료와 고용주는 그들이 당신을 의지하고 당신을 더 높이 평가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당신은 일을 완수하는 것에 자신이 없기 때문에 일을 미루거나 다른 사람에게 미루지 않는 사람으로 알려질 수 있습니다.


직장에서의 긍정적인 평판은 경력 발전, 소득 잠재력 증가, 더 많은 책임 및 전반적으로 더 나은 직장 만족도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4. 자유 시간을 위한 더 많은 에너지

효과적인 시간 관리 전략은 작업 완료 시기를 알려주므로 하루의 모든 작업을 완료할 수 있을지 걱정하는 데 소비할 수 있는 에너지의 양을 줄입니다.


대신 평소의 일상에서 휴식 시간을 계획할 수 있습니다. 시간 관리를 통해 작업을 시작하기 전에 작업을 완료할 시기를 계획할 수 있으므로 여가 시간에 대한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자유 시간을 가지면 일과 삶의 균형을 개선하고 자신을 위한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5. 일일 목표 지우기

시간 관리를 사용하여 매일 해야 할 일을 정리함으로써 하루를 단순화하고 무엇을 어떻게 할지 결정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직 명확하지 않은 여러 단계가 필요한 개요가 있는 복잡한 프로젝트가 있는 경우 프로젝트를 시작하기 전에 각 단계에서 수행할 작업을 결정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면 프로젝트는 방향을 제시하는 간단한 작업 목록이 됩니다. 목표를 계획하면 목표를 파악하는 데 시간을 낭비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는 무엇을 해야 하는지 고민하는 시간을 줄이고 작업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6. 집중력 향상

시간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을 배우면 작업하는 동안 집중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나 작업에 특정 시간을 할애하면 모든 작업에는 고유한 시간 슬롯이 있으므로 한 번에 너무 많은 책임을 저글링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시간 관리를 통해 생산성을 유지하고 집중할 수 있는 환경에서 일일 작업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집의 조용한 방에서 이메일에 답장을 하거나 사무실의 인적이 드문 곳에서 매우 집중적인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7. 간소화된 의사결정

시간을 관리하고 일정에 대한 결정을 내리면 인생의 다른 측면에서 의사 결정 능력 을 키울 수 있습니다. 시간 관리를 통해 미리 계획을 세웠기 때문에 특정 결정을 간단하고 신속하게 내릴 수 있습니다. 


미리 결정을 내리는 과정은 우선 순위와 취해야 할 조치를 식별하는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8. 목표 달성 속도 향상

시간 관리의 대부분은 스스로 목표를 세우는 것입니다. 작은 목표를 설정하고 달성하는 패턴을 개발하면 그러한 목표를 달성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장기간에 걸쳐 더 큰 목표를 설정하더라도 목표를 더 작은 작업으로 나누는 동일한 기술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9. 작업의 질 향상

시간 관리가 습관이 되면서 각 작업에 시간을 할당했기 때문에 작업의 질을 개선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또한 작업의 모든 측면을 고려하고 작업을 올바르게 완료했는지 확인할 시간을 줄 수 있습니다.

 

작업이나 프로젝트를 다시 수행하지 않도록 처음부터 제대로 수행하십시오.

최고의 직원도 항상 개선의 여지가 있으므로 작업과 프로세스를 개선할 방법을 찾는 것이 현재와 장기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경력 성장 기회를 위한 시간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이것 은 더 많은 임무 를 맡거나 상사 에게 가능한 승진 에 대해 이야기 하는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10. 더 많은 자신감

시간 관리를 연습하면 긍정적인 자기 강화를 통해 자신감을 높일 수 있습니다. 매일 일정표의 작업이나 작은 목표 목록을 완료하면 작업을 수행함으로써 만족감을 느끼고 작업 능력에 더 자신감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면 일 하나하나가 목표를 이루는 것처럼 느껴지기 때문에 완성한 일에 더 성취감을 느낄 수 있다.

11. 향상된 자기 규율

시간 관리를 연습할 때 일정이나 계획을 준수함으로써 자기 훈련 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당신은 당신이 하기로 한 일을 하기 위해 자신을 훈련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 일반적으로 시간이 부족하여 하루 일과를 급하게 끝내는 습관이 있는 경우, 작업 일정을 고수하면 작업을 완료하는 데 모든 주의와 에너지를 더 잘 쏟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2. 더 나은 직장 관계

시간 관리는 직장 관계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당신이 시간을 잘 관리한다면, 다른 사람들은 그들이 당신을 의지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고 그들 자신의 시간 관리 기술을 개발할 수도 있습니다.


사무실의 모든 사람이 시간 관리를 실천하고 효과적인 의사 소통을 유지한다면 직장 내 갈등의 기회가 줄어들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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